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홋카이도 섬의 대표 도시

◻︎◼︎▷◁◼︎◻︎ 2021. 10. 17. 14:58

 일본의 홋카이도 섬은 크게 도북, 도동, 도앙, 도남지방으로 나누며 지역마다 다채로운 특색, 전통이 있습니다. 홋카이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아래 추천드리는 홋카이도 대표 도시를 들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왓카나이, 북방의 섬

일본에서 가장 북쪽에 위치한 도시인 왓카나이입니다. 소야미사키와 소야 구릉의 아름다운 광경이 관광객을 유혹합니다. 리시리섬과 레분섬은 야생화의 천국으로 수 많은 학자들이 몰려드는 곳입니다.

 

아사히카와

홋카이도에서 두 번재로 큰 도시입니다. 소설 '빙점'의 무대로 많이 알려져 있으며 기적의 동물원으로 유명한 아사히야마 동물원이 인기가 있습니다.

 

노보리베츠, 도야

홋카이도 최대의 온천마을로 매우 유명한 노보리베츠입니다. 다양하고 풍부한 온천수가 솟아오르는 곳이고 근교에 있는 도야코 호수에서는 유람선을 꼭 타보시기 바랍니다.

 

아바시리, 시레토코

오호츠크해의 유빙을 보기위해서 매년 전 세계 관광객들이 모이는 아바시리입니다. 기차를 타고 시레토코로 가는 길에 매우 작은 무인역인 키타하마역을 볼 수도 있습니다. 세계자연유산인 시레토코에서는 희귀한 동물들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후라노, 비에이

사계절 내내 홋카이도섬의 대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여름이면 아름다운 꽃들의 향연이 펼쳐지고, 특히  7월 보랏빛으로 물드는 후라노의 라벤더가 정말 장관을 이룹니다. 겨울이면 비에이의 설원에 서 있는 나무들이 사진을 찍기 위해 모여드는 관광객으로 매우 붐비는 곳입니다.

 

오타루

20세기 초에 일본의 무역항을 해온 곳입니다. 영화 러브레터의 촬영지로 매우 유명해졌습니다. 운하를 따라 늘어선 가스등 불빛이 분위기를 더합니다. 개항 시대의 건물들과 운하 옆에 즐비한 석재 창고들은 현재 레스토랑이나 뮤지엄으로 개조되어 관광객들에게 오픈되었습니다.

 

쿠시로

람사르조약에 가입되어 있는 일본의 최대 습지입니다. 쿠스로 습지에서 대자연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일본의 최동단 네무로오 홋카이도 원주민의 고향인 아칸코 호수도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코다테

홋카이도 남쪽의 항구도시로 일본 3대 야경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개화기의 건물도 남아있어 근대 일본 모습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침 시장이 유명하여 아침 시장을 둘러본 후 도시 곳곳을 누비는 노면전차를 타고 창밖 풍경을 즐겨보기 바랍니다.

 

삿포로

홋카이도의 경제, 문화, 교통, 쇼핑의 중심지로 가장 큰 도시입니다. 지하철 3개노선이 운행되고 있습니다. 삿포로 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상업 시설이 즐비하고, 스스키노 거리를 중심으로 쇼핑 센터와 맛있는 식당이 매우 많습니다.

 

 

여름에 홋카이도 여행을 하는 것도 좋지만, 설국으로 변해버린 겨울에 홋카이도를 방문하여 여행하는 것도 정말 좋은 추억거리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많은 눈이 오는 홋카이도, 설원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131
Today
1
Yesterday
0
링크
«   2022/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