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홋카이도 테마 관광열차 추천

◻︎◼︎▷◁◼︎◻︎ 2021. 10. 17. 16:03

 홋카이도 여행에 빠질 수 없는 테마 관광열차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홋카이도에는 JR노선을 비롯해 홋카이도 신칸센이 개통되면서 새로 생긴 도난 이사리비 철도 등이 있습니다. 특히 관광 열차는 겨울과 여름에 집중적으로 운행하게되는데 JR 홋카이도 레일패스가 있다면 홋카이도의 관광 열차를 탈 수 있습니다.

 

 

 

홋카이도 레일 패스 구입하기

 홋카이도 신칸센을 비롯해 하코다테, 노보리베츠, 도야, 삿포로, 아사히카와, 쿠시로, 왓카나이, 아바시리 등 주요 홋카이도의 도시들은 열차로 연결됩니다. 홋카이도 레일 패스는 홋카이도 기차 여행을 위한 필수품입니다. 3일권, 5일권, 7일권 그리고 지정 날짜가 가능한 플렉시블 4일권이 잇습니다. 3일권 보통차의 가격이 1만 6500엔으로 하코다테 왕복과 아사히카와 왕복만해도 정상 가격이 2만 85600엔이기 때문에 훨씬 저렴합니다.

 

아사히야마 동물원호

삿포로에서 아사히카와까지 운행하는 임시 특급열차입니다. 아사히야마 동물원을 테마로 동물들이 그려진 외관이 특징이며 내부에도 객차마다 동물 인형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즐겁게 여행할 수 있는 1호 차 키즈 존에는 북극곰, 펭귄, 너구리 판다 등 모구모구메이트가 탑승객을 반겨줍니다.

 

SL 후유노시츠겐호

홋카이도 도동 지방의 긴 겨울에 운행하는 SL 후유노시츠겐호는 쿠시로에서부터 시베차 역까지 운행합니다. 중기기관차가 실제로 석탄을 때면서 증기 기적 소리와 함께 출발합니다. 쿠시로 습원의 겨울 풍경이 한눈에 보이고 그 경관 또한 압권입니다. 가끔씩 나타나는 두루미의 모습을 볼 수도 있습니다. 객차 안에는 작은 석탄 난로도 마련되어 있어 따뜻한 사케 한 잔과 오징러를 구워 먹으면서 여유를 만끽해볼 수 있습니다. 겨울의 특별한 기차 여행을 꿈꾼다면 쿠시로로 가볼 것을 추천합니다.

 

홋카이도 신칸센 하야부사호

2016년 3월 홋카이도 신칸센이 개통하면서 도코에서가장 빠르게 열차로 하코다테까지 이동이 가능합니다. 하야부사호와 코마치호는 도쿄 역에서 모리오카 역까지 병결 운행하다가 그 이후로는 각각 신하코다테호쿠토역, 아키타 방면으로 이동합니다. 세이칸 터널의 지하 터널로 혼슈와 홋카이도가 연결되면서 세이칸 터널은 개통 당시 신칸센 개통을 위하 터널의 폭을 넓게 만들었습니다. 바다 밑으로 터널이 있고 그 안으로 신칸센이 다니는 흥미로운 구조의 일본 철도입니다.

 

쿠시로시츠겐 노롯코호

람사르 조약에 가입된 쿠시로 습원을 달리는 관광 열차로 봄부터 가을 시즌까지 운행합니다. 쿠시로 습원의 여름 경관을 즐길 수 있도록 천천히 운행합니다. 바닥에는 동물 발자국 모형이 새겨져있고 객차 내부에는 쿠시로 습원에 사는 여우, 곰, 부엉이의 귀여운 인형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아이드로가 함께 쿠시로 습원을 체험해볼 수 있는 관광 열차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131
Today
1
Yesterday
0
링크
«   2022/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